포항시, 건축행정건실화 평가 ‘대상’기관 선정

​​

포항시가 경상북도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6년 건축행정건실화 종합평가에서 대상 기관으로 선정돼 기관표창을 수상했다.

  <?xml:namespace prefix = o />

이번 평가는 건축행정절차 합리성 시공·철거 안전성 및 효율성 유지관리 적절성 건축행정 전문성·노력도 주택종합계획 대비 주택건설 실적 공동주택 관리 선진화를 위한 안전관리계획 특수시책·수범사례 등 건축·주택행정업무 전반적인 사항에 대해 종합적으로 평가가 이뤄졌다.

 

포항시는 건축민원상담실 운영, 건축민원업무의 신속한 처리, 위법건축물의 효율적인 관리 및 각종 규제개선 등 건축행정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제고한 점에 대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2016 경상북도 건축문화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통해 건축인과 일반인이 함께 역사와 문화적 가치를 더해가는 건축 문화를 발전시킬 방향을 제시하고 새로운 지평을 열어 도내 건축문화 발전에 힘을 모으는 계기를 마련한 공을 높이 인정받았다.

 

배해수 건축과장은 앞으로도 신속한 건축 민원 처리에 총력을 기울이고 건축 부조리 근절, 불합리한 규제 개선과 우수 시책 발굴 등을 통해 시민들이 만족하고 신뢰할 수 있는 건축행정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hanzjun@naver.com <저작권자(c) 포스미디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한경희기자


0 105
0 Comments